본문 바로가기

Project Article

브라운브레스 그리고 저널스텐다드 2011년 가을, 겨울 캡슐 컬렉션 발매


Prologue

2011 4 도메스틱 스트릿 브랜드 최초로 일본 시장에 진입하여 시장의 이목을 이끌었던 브라운브레스. 모두가 꿈꾸던 일본 셀렉트 스토어 ‘Beams’ 입점에 그치지 않고, 2011 가을, 겨울 시즌부터 ‘United Arrows’, ‘Nano Universe’ 최고의 셀렉트 스토어까지 취급 되며 행보를 성공적으로 이어 가고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최고의 셀렉트 스토어 입점에 머물지 않고, 구체화 하기로 했다. 최근 프리미엄 셀렉트 스토어로 부상 중인 ‘Journal Standard’ 손을 잡고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 했다. 2011 가을 겨울 캡슐 컬렉션을 발매 것이 바로 그것이다.

덩치를 자랑 하는 일본의 셀렉트 스토어들은 브랜드와 협업 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혀 있다. 한정된 브랜드 안에서 스토어의 개성을 살리기 위하여 독점으로 판매 있는 별주 제품들이 매리트를 주기 때문이다. 소비자들 또한 같은 아이템이지만 취향에 맞는 스토어의 개성이 담긴 제품을 구입하길 원하기 때문이다.

일본의 로컬 브랜드 또는 해외 브랜드와는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는 이런 협업 활동은, 아쉽게도 아직까진 한국 브랜드와는 이루어 지지 않았다. 이번 Journal Standard Brownbreath 협업은 예의 종지부를 찍었다.



About Journal Standard

‘Journal Standard’(이하 저널 스텐다드) Baycrews(베이크루즈) 산하의 셀렉트 스토어 이다. 오리지널 브랜드와 셀렉트 브랜드 제품을 동시에 전개 하고 있다. Journal 이라는 이름에서도 유추 있듯, 새로운 정보와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안하는 것이 기본 컨셉이다. 아메리칸 클래식 테이스팅의 의류 제품들을 베이스로 현재 30 이상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일본 Beams, United arrows 더불어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셀렉트 스토어이기도 하다.



Journal Standard x Brownbreath

이번 협업 제품은 브라운브레스의 2011 가을, 겨울 컬렉션 제품인 ‘Discovery Waist bag’ 그리고 ‘Gravity cross bag’ 제품으로 이루어 졌다. 제품당 3가지의 컬러가 발매 되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의 가장 특징은 가방에 사용 원단에 있다. 사용 원단은 워시드/코티드 캔버스이다. 워시드 캔버스는 본래의 위에 특정 색을 염색한 워싱 처리를 통해 염색한 색을 다시 빼는 작업을 통해 빈티지스러우며 클래식한 느낌이 느껴지는 새로운 기법의 원단을 사용함으로써 Journal Standard 느낌 최대한 부각 시킨 것이 가장 특징이다.

또한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무드의 제품이지만, 독특한 색상의 페이즐리 패턴을 안감을 사용하여 가방을 열었을 신선한 재미를 느낄 있다. 이런 방식의 원단과 기법은 기존 브라운브레스의 컬렉션에서 시도 되지 않았던 것으로, 이번 협업을 위해 특별히 진행 되었다.



2nd Magazine x Brownbreath

이번
캡슐 컬렉션은 일본 ‘2nd’ 매거진에 4페이지에 걸쳐 특집으로 소개 되었다. 2nd 매거진은 아이템 전문 매거진중 일본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매거진이다. 이번 취재는 일본에서 성공적인 가도를 달리고 있는 브라운브레스를 메인으로 취재 하며, 발매 캡슐 컬렉션에 대해 자세히 소개 되었다. 2ND매거진 57번째 이슈에서 자랑스러운 모습을 확인 있다.



For further works.

Journal Standard 그리고 Brownbreath와의 이번 협업 캡슐 컬렉션은 아쉽게도 한국에선 발매 하지 않는다. 일본 Journal Standard 리테일에서 독점 발매 한다. 한국 브랜드와 처음 시도 되는 프로젝트인 만큼 천천히 시작 하고 싶다는 것이 그들의 입장이다. 아직은 미약한 시작이지만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다면 브라운브레스 아니라 국간에 더욱 스케일의 프로젝트들을 기대해 있을 것이다.


Reference:

Brownbreath
Journal Standard

2ND Magazine

Hypebeast 기사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