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 Article

BROWNBREATH 2nd DIRECT RETAIL STORE 'PASSAGE'


INTRODUCTION – ‘BROWNBREATH PASSAGE’

브라운브레스는 오는 12월, 홍대에 위치한 오피셜 스토어에 이어서 신사동에 두 번째 리테일 스토어를 오픈합니다. 2011년, 5주년을 맞이한 브라운브레스는 도메스틱 스트릿 웨어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비롯, 일본 셀렉트 스토어 진출 등 브랜드만의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 왔습니다. 

그 동안 ‘Spread The Message’라는 슬로건으로 제품을 매개로 메시지를 전달하려 노력해왔던 브라운브레스는 항상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의 부재를 느껴왔습니다. 이에 브라운브레스의 첫 번째 스토어였던 ‘WallStore’를 ‘Brownbreath Wall’이라는 전시 공간으로 리모델링하고, 소규모 브랜드 혹은 아티스트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대여하는 등 공간의 부재를 극복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브라운브레스는 이처럼 브랜드와 소비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통로를 넓히고자 두 번째 리테일 스토어를 오픈합니다. 브라운브레스의 리테일 스토어 확장에는 기존 유통채널에 구애 받지 않고 직접적으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만의 채널을 확보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브라운브레스는 두 번째 리테일 스토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브라운브레스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Store Concept / Interior

브라운브레스 두 번째 리테일 스토어의 명칭은 ‘PASSAGE(패시지)’입니다. ‘PASSAGE’란 통로, 골목, 구절(paragraph) 혹은 항해(Voyage) 등을 통칭하는 명사로 ‘브라운브레스의 메시지를 주고 받는 통로’라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또한 브라운브레스 패시지 스토어는 브라운브레스가 전하는 이야기들 중 하나의 구절이기도 합니다.

브라운브레스 패시지 스토어의 인테리어 컨셉은 ‘작업실’입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걸 만들어내고 창조해내는 ‘작업실’에서 영감을 받아 인테리어를 디자인하였습니다. 이동이 용이하게끔 디자인 된 가구들을 비롯하여 스토어 자체의 기능성을 부여하면서 쓸모에 따라 변화하는 작업장의 개념을 바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사용자의 동선도 고려하여 좁은 통로를 배치해 ‘Passage’라는 개념에 충실하게 접근하였습니다. 

재 또한 컨셉에 맞춰 천장과 바닥부분은 목재로 구성 되고, 벽면에는 벽돌이 사용됩니다. 또한 칠판, 책상, 서랍, 스탠드 조명 등 다소 투박한 소품을 사용하여 누군가의 작업실에 들어선 듯한 느낌으로 연출되어 집니다.

브라운브레스 패시지 스토어가 찾는 이들에게 메시지가 만들어지고 전달되는 소통의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고 있습니다. 
 

 
브라운브레스 패시지 스토어에서는 브라운브레스 컬렉션과 함께 음반, 서적, 잡화 등의 다양한 제품군이 한 곳에 자리합니다. 모자, 시계, 신발, 안경 등의 패션 잡화를 비롯해 다이어리, 이어폰, 음반, 잡지 등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들로 구성됩니다. 브라운브레스 패시지 스토어는 의류, 가방 제품과 다양한 컬쳐 프로덕트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 스토어의 모습을 선보입니다 . 



# Brownbreath Passage - Edition

브라운브레스 패시지 스토어 오픈 날짜에 맞춰 브라운브레스 스페셜 에디션 제품들이 발매됩니다. 스페셜 에디션 제품들은 브라운브레스 가방 제품인 노마드의 개폐부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한정된 수량으로 발매됩니다.
발매되는 제품으로는 노마드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Passage Nomad Shoulder Bagfact, Shirts, Card Case 그리고 Belt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4가지 제품은 같은 아이덴티티를 공유하며, 서로 연계되는 개념을 나타내고 이것은 브라운브레스 패시지 스토어의 개념과도 상응합니다. 
스페셜 에디션 제품들은 브라운브레스 패시지 스토어에서만 독점으로 판매됩니다

 
이 밖에도 브라운브레스 패시지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여 제작된 프레스킷을 증정합니다. 브라운브레스의 아트웍이 들어간 2012 캘린더, 열쇠고리, Cowhide 컵받침 그리고 가죽팔찌로 구성된 프레스킷은 스토어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됩니다



# Information

브라운브레스 패시지 스토어의 오픈 관련 소식은 브라운브레스 오피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됩니다. 스토어 관련 영상은 물론 스페셜 에디션 제품에 대한 정보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스토어 오픈을 준비하는 과정이 블로그를 통해 공개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신사동 브라운브레스 패시지 스토어는 오는 12월 중순에 정식으로 오픈합니다.


 


Brownbreath 2nd store Coming Teaser.1 from Brownbreath on Vim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