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 Article

BROWNBREATH X 신세계 Pop-up Store News.02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라운브레스와 신세계 백화점이 다시 만났습니다!

도메스틱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11월26일 부터 12월2일까지, 단 7일주일 동안,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서 단독 팝업 스토어를 오픈 합니다.


브라운브레스와 신세계 백화점
언제까지 스트리트 브랜드와 같은 비주류 브랜드는 한정되어있는 필드안에 머물러야 하는가?” 라는 의문에서 시작 된 프로젝트입니다. 브라운브레스가 지니고 있는 고유한 문화를 바탕으로 제작 되는 의미 있는 제품들을 비단 매니아 뿐만이 아닌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알리고 싶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라운브레스 블루핏 팝업스토어>
 

브라운브레스의 이런 생각들은 우연한 기회로 인연을 맺게 된 신세계 백화점을 통해 구체화 되었습니다. 그 첫 번째 움직임으로써 신세계 프리미엄 편집매장 BLUEFIT과의 공동작업 이였습니다. 공동작업을 통해 그 동안 스트리트 패션 채널에서는 하지 못했던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일 수 있었고,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좀 더 선명한 방법으로 브라운브레스의 모습을 소비자에게 보여주고 싶었고 팝업 스토어라는 형식을 빌려 대중들을 직접 찾아감으로써 그 움직임을 좀 더 구체화 해보려 합니다.

 

POP UP STORE?

미국의 대형 마켓 ‘TARGET’이라는 대형 마트의 맨하탄 임시 임대 스토어에서 유래된 팝업 스토어는, 인터넷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인 팝업창과 같은 의미입니다. 불쑥 튀어나와 특정 정보를 알리고 사라지는 그 기능 또한 동일합니다. 브랜드의 이미지 혹은 보여주고 싶은 컨셉을, 한정된 장소와 기간이라는 희소성을 부여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팝업스토어의 다양한 모습>

WHEN, WHERE, CONCEPT?

11 26()부터 12 2()까지, 짧은 7일 동안, 강남 신세계 백화점, 신관 5층 이벤트 홀에서 진행 될 브라운브레스 팝업 스토어 '호외'라는 주제로, 길거리에 무성한 소문들과 그 안에 들어있는 메세지들이라는 컨셉아래, 신문과 나무의 러프한 재질 감을 여과 없이 사용하고 공간 안에 또 하나의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거리의 느낌을 표현하려 합니다. '호외'는 그 의미적으로, 브라운브레스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는 의미와 함께 백화점이라는 많은 대중과 만나는 공간에, 브라운브레스의 등장을 알린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라운브레스 팝업스토어 디자인>

7일동안 브라운브레스의 모든 것,

현재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방 컬렉션을 포함한, 브라운브레스의 2010 FALL & WINTER 전 컬렉션을 메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노 세일이 브랜드임에도 팝업 스토어가 진행되는 단 일주일 동안만은 지난 시즌의 제품에 한하여 40%라는 파격적인 할인율의 세일 이벤트(※가방, 신제품 제외)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 또한 팝업 스토어 기간 내 구매해주신분들께 슬로건인 “SPREAD THE MESSAGE”가 새겨진 키홀더와 브라운브레스의 아트웍이 프린트되어있는 노트 그리고 스티커들로 구성된 프레스킷을 나눠 드릴 예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레스킷 패키지>


브라운브레스와 신세계 백화점과의 팝업 스토어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디테일한 진행 소식들은 블로그를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