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 Article

브라운브레스 신세계 백화점 팝업 스토어

Brownbreath 2nd Pop-up Store, Groundwork


프롤로그

브라운브레스와 신세계 백화점이 다시 한번 손을 잡았습니다.

2010 11월 국내 스트릿 브랜드로써 처음으로 백화점이라는 메가 리테일러와 손을 잡고 팝업 스토어를 진행했습니다. 그 성공 여부에 많은 사람들이 반신반의 하며 조심스레 진행 되었던 브라운브레스의 팝업스토어는, 제도권 브랜드들로 채워졌던 기존의 백화점이라는 공간에 스트릿 브랜드만이 갖고 있는 독특한 개성과 활력 그리고 고유한 문화로, 업계 관계자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2011년은 브라운브레스의 5주년이 되는 해 입니다.

2006년 소규모 그래픽 티셔츠 컬렉션으로 시작된 브라운브레스는 현재 신발을 제외한 거의 모든 제품이 생산 되는, 풀 스케일 컬렉션을 갖춘 규모 있는 브랜드로 발돋움 했습니다.

스프레드 더 메시지라는 슬로건아래 메시지가 중심이 되는 제품으로 사람들과 소통을 시작한 브라운브레스는, 좀 더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신세계 백화점과 첫 번째 팝업 스토어를 통해 얻을 수 있었고, 기대 이상의 아주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다시 한번 브라운브레스가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들과 공유 하고자 하는 우리들의 문화를 대중들에게 어필하며 한걸음 다가서기 위해 신세계 백화점과 다시 한번 손을 잡았습니다. 지난 첫 번째 팝업 스토어를 진행 하면서 부족했던 부분들, 아쉬웠던 부분들이 많았고, 또 하고 싶은 것들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두 번째 팝업 스토어는 좀더 완벽하고, 재미있게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부산 그리고 서울

브라운브레스는 서울을 기반으로, 진행 되었던 거의 모든 프로젝트는 서울에서 이루어 졌습니다. 하지만 서울이 아닌 지역에도 브라운브레스를 지지해 주시는 많은 분들을 포함한 대중들에게도 브라운브레스가 갖고 있는 문화를 공유하고 알려야 한다고 늘 생각해 왔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두 번째 팝업 스토어는 부산과 서울을 오고 가며 진행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부산의 신세계 백화점 센텀점을 시작으로 첫 번째 팝업 스토어가 열렸던 서울 강남 신세계 백화점을 마지막으로 총 두 곳에서 진행 될 예정입니다.



팝업 스토어 컨셉
신세계 백화점과의 두 번째 팝업스토어의 컨셉은 'Groundwork(기초공사)' 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브라운브레스의 지난 5년 동안의 시간을 브랜드의 기반을 다졌던 5년이라 규정하고, 지난 5년 동안 다져온 기반 위에 앞으로 더욱 신선하고 재미있는 것들로 채워나가자는 의지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팝업스토어의 인테리어의 컨셉 역시 ‘Groundwork’이라는 타이틀에 맞춰, 막 건설이 시작되어 한창 무언가를 짓고 있는 현장의 그대로의 느낌을 표현 했습니다. 철재와 목재를 메인 자재로 사용 될 예정이며, 철재 프레임을 이용하여 공간 안에 또 하나의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지난 5년 동안의 다소 험난했던 느낌을 러프하게 연출하고 스트릿 문화안에서 새로운 이슈를 만들어나가는 모습을 표현할 예정입니다.

컨텐츠

이번 브라운브레스와 신세계 백화점의 두 번째 팝업 스토어는 첫 번째 팝업 스토어에서 하지 못했던 좀더 알차고 재미있는 컨텐츠로 구성 될 예정입니다. 브라운브레스의 지난 시즌 제품 세일부터, 잡지 및 서적, 음반 등의 문화를 소비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팝업 스토어 공간에서 즉석으로 열리는 언플러그드 공연 까지, 제품만을 파는 공간이 아닌 마치 갤러리 같은 문화 공간에 와있는 느낌을 주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마련했습니다.

1.     5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한정 제품 발매

브라운브레스의 5주년을 기념하며 진행 되는 팝업 스토어인 만큼 그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팝업 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 제품을 발매 합니다.

 5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한정 발매 첫 번째 아이템은 에코백(Echo-bag) 입니다. 1회용 봉지의 사용을 줄이며 탄소배출을 억제하자는 의미로 시대정신을 뜻하는 ‘Zeitgeist’ 디자인이 전면에 프린트 되어있으며, 뒷면에는 5주년 기념 로고, 팝업 스토어 로고, 브라운브레스 로고가 프린트 되어있습니다.



한정 두 번째 아이템은 원단 포스터 입니다. 마찬가지로 1회 사용에 머무르는 종이 사용을 줄이자는 의미로 캔버스를 원단으로 선정 하였고, 에코백과 동일하게 ‘Zeitgeist’ 디자인과 기념 로고들이 프린트 되어있습니다.




2.
    
컬쳐 섹션
두 번째 팝업 스토어에선 브라운브레스 제품뿐만 아니라 잡지 및 디자인 서적 그리고 음반까지 문화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섹션이 마련 될 예정입니다. 판매가 예정 되어있는 매거진은 블링, 데이즈드 엔 컨퓨즈드, 파운드, 크래커, 지콜론 이며, 판매 예정 음반 리스트는 곧 업데이트 될 예정 입니다.


3.     팝업 스토어에서 열리는 팝업 공연

팝업 스토어가 열리는 기간 중 하루 DJ들의 set과 뮤지션들의 라이브 언플러그드 공연이 진행이 진행 됩니다. 백화점이라는 공간 중에서도 일반 매장에서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은 일반 상식으로 쉽게 상상하기 힘든 연출이라 생각 합니다. 하지만 이번 팝업 스토어의 의미가 브라운브레스에게 큰 만큼 좀 더 획기적인 스트릿적 감성의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생각했고, 브라운브레스만이 갖고 있는 특별한 무언가를 대중들에게 전하고 싶었습니다. 브랜드 설립 초기부터 쌓아온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강력한 유대를 이용하여 팝업 스토어 기간 내 팝업 공연을 기획하였고, 진행해도 좋다는 결과로 돌아왔습니다. 팝업 스토어 강남점 기간 중 하루, DJ의 믹스셋을 시작으로 뮤지션들의 언플러그드 팝업 공연으로 이어질 이번 공연은 백화점이 가진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의 틀을 깨트리고 신선한 충격 줄 수 있을 것 입니다.


일시: 3 20(), 저녁 7

장소: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5 Event Hall

라인업: DJ NOAH, 쿠마파크, 정기고, 팔로알토

 

7:00 – 7:30pm: DJ NOAH (Mix set)

7:30 – 7:40pm: 쿠마파크

7:40 – 7:50pm: 정기고

7:50 – 8:00pm: 팔로알토




4.
    
일부 품목 세일 이벤트
브라운브레스의 어패럴(의류) 라인인 CLOTHINK 2009 F/W 컬렉션부터 2010 S/S 컬렉션까지 40% 할인 하며, 2010 F/W 컬렉션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세일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또한 브라운브레스의 가방라인인 BAGFACT 2010 F/W 컬렉션에 속해있는 메신져백 제품은 20% 할인 된 가격으로 판매 될 예정입니다.


5.     프레스킷

이번 팝업 스토어 기간 동안에도 정성스럽게 준비한 프레스킷이 제공 될 예정 입니다. 팝업 스토어 기간 중 8만원 이상 구매고객께는 아래와 같은 프레스킷을 제공해 드립니다.

-       5주년 기념 로고 및 팝업 스토어 로고가 프린트 되어있는 공책

-       브라운브레스의 슬로건 ‘SPREAD THE MESSAGE’가 프린트 되어있는 BIC 오리지널 볼펜

-       5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기념 한정 제작 뺏지 팩

-       5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기념 스티커 팩


브라운브레스 팝업 스토어 스케쥴

 

부산

일정: 310()부터 ~ 315()까지 / 5일간(14일은 정기 휴무 입니다.)

장소: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4F 스테이지

 

서울

일정: 318()부터 ~ 324()까지 / 7일간

장소: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관 5F 이벤트홀

'Project Arti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 Beginning, Brownbreath  (0) 2011.05.06
BROWNBREATH 2011 S/S T-Shirts Graphic  (4) 2011.03.23
CHECK THE CAMPAIGN  (1) 2011.01.17
BROWNBREATH X ALIVETOKYO: HACKER BAG  (0) 2010.12.09
BROWNBREATH X 신세계 Pop-up Store News.03  (0) 2010.11.23